- 대표적 규제? / 추상 메소드의 집합
- 어떠한 객체가 특정 인터페이스를 사용한다면 그 객체는 반드시 인터페이스의 메소드들을 구현해야한다.
- 그렇지 않으면 컴파일 불가
- 객체의 사용 방법을 정의.
- 객체의 교환성을 높여주기 때문에 다형성을 구현하는 매우 중요한 열할.?
- 물리적 형태는 클래스와 동일, 차이점은 소스를 작성할 때 선언 방법이 다르다.
- 클래스 - 필드, 생성자, 메소드를 구성멤버로, 인터페이스 - 상수, 메소드
- 인터페이스는 객체 사용 설명서, 런타임 시 데이터 저장할 수 있는 필드 선언 불가.
interface 인터페이스명 {
//상수
타입 상수명 = 값;
//추상 메소드
타입 메소드명(매개변수,¨¨); // 객체가 가지고 있는 메소드를 설명한 것.
------------------JAVA 8버전 이후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//디폴트 메소드
default 타입 메소드명(매개변수,¨¨){¨¨} // 구현 객체가 가지고 있는 인스턴스 메소드.
//정적 메소드
static 타입 메소드명(매개변수){¨¨}
}
interface Inter {
public void z();
}
class A implements Inter{ // A클래스가 인터페이스 Inter 구현중.
public void z(){}
}
interface Inter의 맴버인 public void z() 메소드를 클래스 A가 반드시 포함하고 있어야 한다는 뜻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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